근래 들어 10W 이상을 지원하는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휴대폰 충전기가 제법 저렴해진 가격으로 출시되고 있다. 사실 애플 아이폰의 무선 충전 최대 전력은 7.5W로 타사 제품에 비해 고속 충전 속도가 제한되어 있어 10W 이상을 지원하는 고속 충전기의 효용성이 떨어지긴 하나 가격의 차이가 크지 않은 이상 굳이 5W의 저속 충전기를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아이폰을 무선으로 충전하는 방법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리큐엠(Re:QM)의 폴더블 15W 고속 무선 충전기인 QWC-L1500이다. 출시된 컬러 종류는 블랙과 화이트 2종이며 오늘 소개할 모델은 블랙 컬러이다. 보유 중인 에어팟 프로의 화이트 컬러와 잘 대비되는 매칭이라 판단해서 선택하게 되었다.
Package
리큐엠 제품답게 패키지 또한 깔끔하게 디자인되어있는데, 전면에는 상징색인 오렌지 컬러의 Re:QM 로고와 고속 충전 전력 양인 15W를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측면 처리는 블랙 바탕과 흰 글씨, 오렌지 박스의 깔끔한 조합이 마음에 든다.
Foldable Design
디자인 특허 출원까지 했다는 폴더블 디자인(Foldable Design)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취향이나 충전기기에 따라 거치형과 패드형으로 번갈아 쓸 수 있다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에어팟의 경우 세로로 서있는 형태인 거치형 충전기로는 충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에어팟과 아이폰을 같이 사용하는 유저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거치 형태로 아이폰을 충전하고자 할 때는 세워놓고 에어팟을 충전할 때는 패드 형태로 눕혀서 충전한다.
Detail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레드 LED가 전면에 샤프하게 배치되어 있어 모던한 제품 디자인의 포인트 요소이다.
이 LED는 충전 시에 점등되고, 잘못 놓였거나 금속성 이물질이 사이에 끼는 등 오류 시엔 깜빡여서 상태를 알려준다. 그리고 삼성 스마트폰 등의 일부 모델은 완충 시에 컬러가 Blue 컬러로 바뀐다고 하는데, 우리 집엔 아이폰 밖에 없어 확인하지 못했다.
요즘 모바일 관련 커뮤니티에서 많은 사람들이 에어팟 무선 충전 시 충전율 80% 정도에서 멈추는 증상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데, 이것은 충전기의 오류가 아니라 애플이 그렇게 설계를 했기 때문이다.
고속으로 무선 충전을 하게 되면 열이 발생하는데, 에어팟의 과열 방지를 위해 일정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자체적으로 충전을 멈추는 기능이 내장된 것이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에어팟의 온도가 떨어지면 다시 충전을 시작하게 되므로 굳이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리큐엠의 폴더블 15W 고속 무선 충전기 QWC-L1500에 대해 살펴보았다.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이고, 최대 15W의 전력으로 현재 출시된 무선 충전 규격의 최대치를 지원한다.
그럼에도 2만 원대 초반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완충 시에 전면 LED의 블루 컬러를 볼 수 없다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아이폰과 에어팟 충전을 번갈아 하면서 거치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이를 상쇄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아이폰+에어팟 전용 듀얼 거치대는 비교적 비싸거나 설치 시 넓은 공간이 필요하므로, 보다 심플한 충전 거치대나 휴대를 원하는 유저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주변기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과 잘 어울리는 유튜브 마이크 - fifine K678A (0) | 2020.07.24 |
---|
댓글